2025.12.10 (수)
50회 소방안전봉사상은 박기동 소방교가 수상, 페어몬트호텔에서(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올해 소방안전봉사상에 대흥119안전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기동 소방교가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50회를 맞은 소방안전봉사상은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에 보호에 헌신한 소방공무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74년부터 50년 동안 전국에서 74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창원소방본부 올해 수상자는 박기동 소방교가 선정되었다.
박 소방교는 2018년 임용되어 화재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화재를 진압하였고, 올해 3월 동료 아버지가 심정지가 발생하였을 때 소생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그리고 제35회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화재진압 분야 창원 대표로 출전하였으며, 소방정책 컨퍼런스 참여 하는 등 훈련과 행정업무에도 탁월한 능력을 갖추고 있는 대원이기도 하다.
박 소방교는 “내 자리에서 묵묵히 일했을 뿐인데 큰상을 주셔서 동료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고 싶다” 면서 “위험에 처해 있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김용진 소방본부장은 “열심히 일한 직원이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지금의 마음가짐을 잊어버리지 말고 그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해 달라.” 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10일 오전 경북도청에서 정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실·국별 현안 사항을 보고 받는 등 도정 현안을 챙겼다. 이 도지사를 비롯해 도청 간부들이 참석한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0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단체, 시범사업 농가, 농업인대학 교육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
새마을문고중앙회 구미시지부(회장 김택동)가 12월 10일 성남시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에서 열린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시군구 종합평가 부문 최우수상(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