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성산소방서 청사 앞 소방교 허지원 모습(사진/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8월 19일 신월119안전센터 소속 소방교 허지원은 비번날 상가건물 실외기 화재를 목격하고 신속한 초기진화로 큰 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소방교 허지원은 지난 19일 오후 20시25분경 화재 발생 건물로 소화기를 들고 가는 최초 신고자를 목격하고, 소화기를 받아 건물 창문을 넘어 화재를 초기 진압했다.
이후 선착대가 현장에 도착할 때까지 안전조치를 취하는 등 발 빠른 대응으로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을 막았다.
한편, 소방서는 이날 초기 진압에 사용한 소화기는 ‘화재현장 소화기 보상제’ 에 따라 소화기를 지급했다.
소방교 허지원은 “소방공무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아 다행이다”고 말했다.
이길하 서장은 “비번 날임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고 망설임 없는 현장 대처를 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언제 어디서든 시민의 도움이 필요하면 가장 먼저 달려가 안전을 책임지는데 소임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
경주시 월성동 적십자회 ‘첨성대 봉사단’(회장 안재철)은 12월 23일(화) 오전 9시부터 2025년 마지막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주시 능지탑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