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수도 야영장, 캠핑장 소방안전점검(사진/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4일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영장(캠핑장) 등 피서객들이 몰릴 관광지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휴가철을 맞아 피서객의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민박, 펜션에대한 소방시설 점검, 사전 안전위험 제거를 통해 선제적 화재 예방으로 재난 발생 시피해를 줄이기 위해 추진됐다.
수도야영장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에 관한 전문성을 더하기 위해 소방, 건축, 가스 등각 분야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현장 안전점검 ▲소화기 등 소방시설 설치 권고 ▲관계자 안전컨설팅 및 교육 ▲야영(캠핑)장 관리카드 정비 등이다.
김용진 본부장은“야영장 이용객과 관계자 모두 화재에 대한 안전의식을 가지는 것이즐거운 야영의 시작이다”라며 “야영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한 캠핑을 위해 ▲텐트 내 취사 또는 전열기구 사용 시 환기 자주하기 ▲바베큐 장 등 화기취급 장소에 소화기 비치하기 ▲숯불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사용해야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
경주시 월성동 적십자회 ‘첨성대 봉사단’(회장 안재철)은 12월 23일(화) 오전 9시부터 2025년 마지막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경주시 능지탑지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