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8 (일)
경상남도 소방본부(조인재 본부장)는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 작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방화문의 중요성’과 ‘아파트 화재 발생 시 대피방법’이라는 내용을 담아 표어·포스터·사진 분야별 1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제출은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국소방방송(fire.go.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9월 중 온라인 심사와 공개검증, 외부 전문가 심의를 거쳐 9월 25일에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 누리집·개별 통지로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 대상·금상·은상·동상 등 15점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소방청장·소방안전원장·소방산업기술원장·소방시설협회장·화재보험협회장의 상장과 총 1,2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오늘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소방안전 공감 확산을 위한 콘텐츠로 제작되어 전국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김환수 예방안전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각종 재난에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안전한 나라를 구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에 많은 청소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