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차량화재 진압장면(사진제공/성산소방서)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고, 폭염에 따른 에어컨 장시간 사용 등으로 인한 차량 화재의 위험성이 높아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여름철에는 밀폐된 차량 내 온도 상승과 과열에 의한 엔진 손상, 전기합선 등으로 차량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또한, 30도를 웃도는 날씨에 한낮 주차를 하면, 차량 내부 온도가 최고 90도까지 상승해 일회용 라이터, 보조배터리, 부탄가스 등을 둘 경우, 폭발 사고와 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차량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 운행 전·후 엔진과열을 방지하는 냉각수 및 각종 오일, 타이어 상태 점검하기 ▲ 엔진룸 청소 및 노후 전선 수시 점검 ▲ 차량 내부 캔 음료, 휴대용 가스라이터 스프레이 등 가연성 물질 보관하지 않기 등을 실천해야 한다.
김병우 안전예방과장은 "여름철 차량화재 예방을 위해 꼼꼼한 사전점검과 예방수칙을 잘 지켜야 하며, 차량화재의 초기진화를 위해 차량용 소화기를 꼭 비치해달라”고 당부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시행하는 ‘2026년 스마트과수원 특화단지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9억, 지방비 9억, 자부담 ...
상주시 중동면 소재 위천친환경농영농조합법인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6년 공동영농 확산 지원사업’공모에 최종선정 되었다 위천친환경영농조합법인은 중동면 일대 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실시한 2025년 농업인대학 운영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평가는 전국 147개 농업인대학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