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2 (월)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배출권 연구회』(회장 육은아의원)는 지난 10일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탄소중립과 배출권에 대한 이해“ 라는 주제로 인천대학교 강희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연구단체 소속 의원 6명(육은아 대표의원, 정재호 의원, 전용호 의원, 전유형 의원, 김은숙 의원, 정승환 의원)과 남동구청 신현천 환경보전과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 총 12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강연회는 탄소배출권 거래에 대한 이해와 사례 공유를 통해 의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강희찬 교수는 탄소배출권거래제의 이론적 배경과 내용을 설명하고 한국의 배출권거래제 추진 경과 및 국내 외 배출권 거래시장 현황과 사례 등을 소개하였다. 강연 후 의원들과 남동구 지역적 특성에 맞는 탄소배출 거래제 활성화 방안과 고려사항 등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였다.
강연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이번 강의를 통해서 배출권 거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남동구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연구회 활동을 더욱더 열심히 해야겠다” 라고 말했다.
육은아 대표의원은 “연구회 활동을 통해 역량을 키우고 정책의 연구와 제언으로 이어져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