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0 (금)
마산대학교에서 구급대원 업무범위 확대 특별교육(사진제공/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마산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시뮬레이션실에서 5일부터 12일까지 119구급대원 60명을 대상으로 업무범위 확대 특별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은 병원 전 단계 현장 응급처치 확대 사항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구급대원 역량 강화를 위하여 추진했다.
교육은 구급대원 중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 및 간호사 면허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삼성창원병원 응급의학과 김용환 교수 등 9명의 응급의학 전문의가 강사로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119구급대원 업무범위 확대 시범사업을 위한 교육으로 급성 흉통환자 12유도 심전도 검사, 심정지 환자에 대한 사례별・팀별 에피네프린 등 약물투여 전문소생술 실습, 중증외상・아나필락시스・응급분만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등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구급대원 업무범위 확대 특별교육은 2019년부터 진행되었으며, 창원소방본부는 120명의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 및 간호사 면허증을 소지한 구급대원이 활약하고 있다.
김용진 소방본부장은 “구급대원 전문교육은 현장에서 시민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중요한역할을 하기 때문에 필요하다” 면서 “전문성을 두루 갖춘 구급대원 양성을 위해 전문교육과 구급대원 간의 소통체계를 마련하여 시민 생명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검경합동신문 #창원특례신문 #손용목기자 #마산대학교 #삼성창원병원 #응급의학과 #응급구조학과 # 업무범위확대 #특별교육 #전문교육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국제로타리3630지구 진보로타리클럽(회장 박준성)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준성 회장은 “앞으로도 ...
상주시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주시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상철 부시장이 주재했으며,경제산업국장과 주요 부서장, 구...
경주시가 새해 첫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열린 제29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에 관한 보고를 통해 2026년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