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5 (월)
재난현장 소통강화 스피치 교육(사진제공/창원소방본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6일부터 양일간 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재난현장 소통강화를 위한 스피치 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난현장에서 소통강화와 언론대응의 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자리를 마련했다.
교육은 한수정 피플앤스피치 대표 강사와 채보미 전 경상북도 GBTV 전 아나운서를 초빙하여 재난 상황을 가정한 언론브리핑 훈련과 인터뷰 잘하는 법 등 재난 대응 언론브리핑 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재난이 발생하면 현장에 있는 소방공무원들은 정확한 상황을 국민들에게 전파해야 하며, 현장 상황을 한 발 빠르게 전달하는 것은 무엇보다 필요하다.
이에 창원소방본부는 재난이 발생하면 시민의 알 권리를 위해 정확한 상황 전달에 초점을 두어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며, 유관기관과의 상황공유를 위해서도 노력할 예정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재난현장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재난현장에서 통제와 안전을 신경 쓰는 동시에 침착하게 상황 전달을 할 수 있도록 소통 강화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