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8일 오후 치매 어르신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해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 교육은 진해구에 거주 중은 치매 어르신과 보호자 총 150명을 대상으로 창원소방본부와 치매안심센터가 연계해 안전교육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가정 내 가스, 전기화재 등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치매 어르신과 가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치매 어르신의 응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119안심콜 서비스 등록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교육 ▲가정 내 소화기 배부 및 비치 등이다.
어르신 각 가정을 방문하여 치매 어르신과 가족의 안전에 대한 지식을 높여 생활 안전을 습관화하고, 낙상을 예방해 응급상황 시 골든타임을 지켜 치매 어르신의 생명을 지켜낼 계획이다.
김용진 본부장은 “창원소방본부와 진해치매안심센터의 연계를 통해 치매 어르신들의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생활 속 안전사고에 노출된 안전취약계층을 세심히 살피고 지원해 시민 모두가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는 내년부터 저출생 극복 성금 10억원을 투입해 아동 돌봄 시설 10개소에 안전, 교육, 보건 3대 분야 인공지능(AI) 돌봄 지원 로봇 100여 대를 순차적으로 보급할 ...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이사장 강영석)는 지난 19일 상주문화회관에서2025년 장학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장학페스티벌은 장학생, 우수교사, 학부모 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이상춘),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소영), 안덕면 청년회(회장 권승철), 안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