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3 (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20일 오전 태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회 회원 2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및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주민자치위원들의 안전 공동체 의식 형성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곳곳에 안전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기여하기 위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교육 ▲ 공동주택 완강기, 경량칸막이 홍보 ▲심폐소생술 이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안내 등이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회 회원은 “소방안전교육 내용을 마을 주민들에게도 널리 알려 주민자치위원들이 각 가정의 소방안전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소방본부는 지역주민들의 생활 곳곳에 안전의식을 형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공동주택, 학교 등 다양한 계층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계속 진행하고 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