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2 (월)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소방장비의 효율적 유지관리로 재난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소방차량 정밀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정밀점검은 소방차량에 의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소방차량 성능 유지를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소방산업기술원에서 방문해 점검한다.
‘소방장비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라, 소방차량 최초 정밀점검은 소방자동차의 취득일로부터 6년 이내이며, 정기 정밀점검은 최초 점검일로부터 소방펌프차(화학차)는 2년마다 1회 이상 실시해야 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 소방펌프와 주변 밸브류 등 적정성 및 배관누수 확인 ▲ 펌프실 조작판의 각종 계기장치 및 자동조작의 적정성 ▲ 물탱크의 크랙으로 인한 수수, 수량계 등 적정성 등이다.
소방차량 담당자 소방교 김영훈은 “소방차량은 신속한 현장 활동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소방장비이다”며, “재난 발생 시 발 빠른 현장 활동을 위해 정기적으로 소방차량 점검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5박 6일간 운영한 ‘고려인 동포 학생 초청 교류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부분이 프로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김대일 의원(안동3, 국민의힘·예산결 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이 연말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3관왕에 올랐다. 김 의원은 2025년 행정사무감...
주낙영 경주시장이 올해 마지막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5년 시정 성과를 점검하며 2026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경주시는 22일 시청 알천홀에서 국·소·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