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0 (화)

마산소방서(서장 이선장)는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24일밝혔다.
이번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소방 차량을 비롯한 구청 주차단속차, 경찰순찰차 등 유관기관과 합동해 진행됐고, 화재·구조·구급 상황 발생 시 소방차의 신속한 현장 도착을 위해 긴급차량 양보 의무와 소방출동로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훈련 구간은 ▲마산역 ▲합성동 시외버스터미널 ▲복음요양병원 ▲교육단지 사거리 ▲E1가스충전소 ▲동마산시장 등이다.
주요 내용은 ▲지역주민, 교통 관련 종사자 등의 소방차 양보운전의 필요성 국민적 공감대 형성 ▲소방차 통행곤란 지역에 대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소방통로 확보 훈련병행 ▲상습 불법 주·정차로 소방차 진입이 곤란한 주택가 밀집지역, 공동주택, 전통시장 출동로 확보 등이다.
김봉염 대응조사팀장은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화재 시 골든타임 확보에 어려움이있다”며 “신속한 출동을 위해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학교로 발송하는 공문서의 유통량 감축과 질적 개선에 이바지한 우수교육지원청으로 경산교육지원청과 예천교육지원청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
경상북도의 주요 여성단체들이 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에 8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경북도청에서 열린 성금...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는 2025. 12. 29.(월) 03:00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상주곶감의 도매시장 계통 출하 및 상주곶감을 홍보하는 전시판매 홍보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