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6 (금)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8일 소회의실에서 의창구에 위치한 법무법인 민행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소방본부는 창원소방 직원들이 공무 수행과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문제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법무법인 민행과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김세진 대표변호사를 비롯하여 창원소방본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여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협약서에 사인했다.
협약의 내용으로는 민행에서는 공무수행 및 개인적인 사항 법률 자문과 법률교육의 강사를 지원하며, 소방본부는 안전 관련 교육 지원과 소방과 관련된 법률을 제공하게 된다.
법무법인 민행은 기업・개인회생, 파산, 의료, 형사소송 등 주요업무를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소방공무원의 업무 수행 중 소송에 휘말릴 수 있는 상황과 관련된 법률적 자문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소방기본법 및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등 7개의 수사를 맡고 있는 소방특별사법경찰 담당자의 법률 해석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진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공무 수행 법률 자문과 특히 개인적인 법적 문제에 관련해서 전용 창구가 열린 거같다” 면서 “소방공무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