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31일 진해구 충무동 소재의 노래방에서 발생한 화재를 소화기로 초기 진화에 성공해 자칫하면 큰 인명·재산피해가 날 뻔한 화재를 막은 이동남성의용소방대(총무부장 권태용)의 활약상을 전했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1월 31일 22시경 해당 노래방 주방에서 연기가 발생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마침 인근을 지나가던 권태용 총무부장은 노래방 건물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노래방에 비치된 소화기로 초기 진화에 성공했다.
권태용 총무부장은 “소화기 1대의 사용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꼈으며,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진 본부장은 “의용소방대원의 사명감으로 위험을 무릅쓰고 화재진압에 임해준 권태용 총무부장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족과 이웃을 지키는 안전파수꾼 의용소방대원이 되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026년 1월 28일(수) 오전 10시, 도의회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제10회 의정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의정아카데미는‘AI시대를 열...
경상북도는 대구광역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환경공단과 공동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대구광역시 달성군 구지면 소재)에서 기업‧학계‧연구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6년을 맞아 초등교육을 출발점으로 영유아까지 아우르며, 가정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정서․학습․미래 역량을 균형 있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