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3 (토)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창원소방본부 주관 ‘2022년 소방장비 검열평가’ 결과 우수관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5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소방장비 검열평가’는 소방장비의 효율적인 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재난현장에서의 현장대응능력 강화 및 긴급출동태세를 확립하고자 이뤄졌다.
주요 평가내용은 ▲ 소방장비 자체점검 및 조작능력 분야 ▲ 소방·구급·구조장비 관리상태 분야 ▲ 호흡보호장비 관리상태 분야 ▲ 소방장비관리시스템 운용분야 ▲ 안전장구 및 안전관리 활동 분야 등이다.
이번 평가를 준비한 담당자 소방교 김영훈은 “이번 평가는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 덕분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자체 장비검열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길하 서장은 “소방장비는 재난현장에서 대응능력과 직결된다.”며, “소방장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어떤 재난에도 완벽한 출동·대응태세를 확립해 창원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