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소방청 주관으로 ‘2022년 생명보호 구급대상’ 에 이훈진(39/남) 소방장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소방본부는 15일 본부장실에서 ‘2022년 생명보호 구급대상’에 선정 된 이훈진 소방장에 소방 1계급 특진 임용장을 수여했다.
생명보호 구급대상은 소방청에서 주관하며, 전국 소방공무원 중 구급현장에서 적극적인 구급활동으로 국민의 생명보호에 공헌한 실적이 탁월한 구급대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소방청장 표창과 1계급 특별승진의 영예가 주어진다.
이 소방장는 2016년 임용되어 1,880건의 구급활동을 펼쳤으며, 소방교 계급 3년 동안 심정지 환자와 중증환자 7명을 살려냈다. 그리고 수도권 지역 코로나19 국가적 소방 동원령 발령으로 서울에 코로나19 확진 환자 이송에도 큰 힘을 보태기도 했다.
특히 그는 성산소방서 근무 중 구급지도관으로 적극적인 교육 활동을 통하여 후배 양성에 최선을 다하였으며, 대한민국 소방공무원으로서 청렴・친절・봉사 행정을 실천하며 남다른 선행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구급대원이었다.
이 소방장는 “구급대원으로서 묵묵히 임무를 수행하였을 뿐인데 이런 상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구급대원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용진 소방본부장은 “항상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는 소방공무원이 있어 시민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면서 “열심히 일한 직원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