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2일 오전 관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몽골 유학생 30여명이 소방서 견학을 했다.
이번 견학은 창원시에서 주최하는 팸투어의 일환으로 창신대학교 및 창원대학교 소방관련학과에 재학중인 몽골 유학생들에게 선진화된 소방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소방서에 방문한 유학생들에게 창원 소방의 전반적인 조직 및 인력현황 등을 소개했으며, 소방서에 배치된 각종 소방특수차량의 역할과 특징을 안내했다.
또한, 현장부서에 근무하는 신월119안전센터 직원들과 현장 출동의 애로사항 등 소방에 대한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길하 서장은 “유학생들이 소방서를 방문해 주신 것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몽골은 창원시와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있는 만큼, 소방에서도 우호적인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정근수 의원)는 12월 10일(수), 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의원연구단체 대표의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