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31 (수)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11일 오후 중점관리대상인 그랜드시티호텔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중점관리대상은 판매시설, 공장·창고, 복합건축물 등 화재 발생 우려가 높거나 그로 인해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소방대상물을 말한다.
이번 훈련은 자체소방대와 합동으로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능력 강화 및 소방대원들의 현지 적응을 위해 마련됐다.
훈련 내용은 ▲ 초기대응(소화·통보·피난) 적정성 ▲ 옥내소화전 사용 숙련도 향상 ▲ 건축 구조상 취약점 및 제약요인 확인 ▲ 유사시 긴급연락체계 및 유관기관 협조체제 확보 등이며, 직원들의 응급처치 대응능력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도 병행됐다.
김병우 대응구조과장 “그랜드시티호텔은 많은 시민이 찾는 곳으로 화재가 발생할 경우 다수의 인명피해가 예상된다.”며 “건물 특성에 맞게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년 학교로 발송하는 공문서의 유통량 감축과 질적 개선에 이바지한 우수교육지원청으로 경산교육지원청과 예천교육지원청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
경상북도의 주요 여성단체들이 3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경상북도지사에 8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경북도청에서 열린 성금...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는 2025. 12. 29.(월) 03:00시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에서 상주곶감의 도매시장 계통 출하 및 상주곶감을 홍보하는 전시판매 홍보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