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9월 1일 성산구 소재 GS칼텍스 창원물류센터에서 위험물 운송 · 운반차량에 대한 가두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두검사는 이동탱크저장소 및 위험물운반차량의 ‘위험물 안전관리법’ 준수 여부 등을 확인해 위험물의 운송‧운반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운송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주요 검사내용은 ▲ 위험물 운송자의 자격 취득 및 실무교육 이수 여부 ▲ 위험물 운반 용기 전락·낙하 또는 파손방지 조치 여부 ▲ 기타 운반에 관한 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위험물 운송·운반자 자격을 취득하지 않고 위험물을 운송·운반하면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며, 실무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 교육을 이수할 때까지 운송 종사 금지 명령이 내려진다.
정하영 안전예방과장은 “위험물 특성상 화재 시 급격한 연소 확대로 인해 대형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정기적인 가두검사를 통해 지속적인 위험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