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25일 오후 진해 죽곡동 소재 죽곡수소충전소에 대한 폭발 화재 대비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자원의 조기 고갈과 미세먼지에 의한 대기오염 등 많은 문제점이 발생함에 따라 정부 차원에서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활성화를 위해 수소충전소의 설립이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이번 훈련은 소방공무원 20여명 등이 참여해 수소충전시설과 소방시설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현장대원이 소방차량과 장비를 활용한 현장대응과 인명구조 대책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는 △차량 부서위치 선정 및 수소충전시설 현황 파악 △관계자 초기 소방 활동 대응 요령 및 안전관리 행동 요령 지도 △수소차량 및 수소충전소에 관한 교육 등이다.
김용진 창원소방본부장은 “수소충전소의 현지적응훈련으로 수소충전소의 위험성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어떤 사고라도 선제적으로 대비해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