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0 (화)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건축공사장에서 용접 ‧ 용단 작업 중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수칙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건축공사장은 작업환경 특성상 화재에 취약한 가연성 자재와 가스 등에 노출된 상태로, 용접ㆍ용단 작업 시 불티가 많이 발생되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소방서는 건축공사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용접ㆍ용단 작업 시 화재 위험성과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안전수칙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안전수칙은 ▲ 용접작업 전 안전관리자에게 사전 통보 후 소화기, 마른모래 등 비치 ▲ 용접 작업 시 주변 가연물 제거 ▲ 가연물 주변에서의 흡연 금지 등이 있다.
정하영 안전예방과장은 “공사장에서 용접 작업 시 발생하는 작은 불티가 대형 화재로 이어지기 쉽다”며 “공사장 관계자는 안전수칙을 준수해 화재예방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 존경하는 국민과 시·도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지방은 소멸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 이에 정부가 ‘수도권 중심 ...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이번 달 19일부터 실내체육관 신관, 구관에서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동계 합숙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숙훈련은 2004 아테네 올림...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한다. 윤경희 청송군수 주재로 개최되는 이번 보고회는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