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1 (일)
의창소방서(서장 이기오)는 28일 화재 시 건물 밖으로 대피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피난 유도등에 대해 안내했다.
화재현장에서 화재진압과 더불어 중요한 것이 비상구를 찾아 건축물 외부로 대피하는 일이며, 정전, 연기 등으로 시야 확보가 힘든 상황에서 피난 유도등은 건물을 탈출 할 수 있는한줄기 빛이 된다.
피난 유도등을 따라 비상구를 찾는 요령으로, 사람 그림이 있는 초록색 픽토그램은 피난구유도등으로서 그 아래에 문이 있다는 뜻이며, 화살표가 있는 초록색 픽토그램은 화살표가지시하는 방향으로 이동하면 피난구유도등이 나온다는 의미이다.
피난 유도등의 색은 초록색으로 통일돼 있으며 픽토그램 또한 국제표준화기구 기준에 의한 그림문자를 준용하여 어디서나 같은 픽토그램을 사용한다.
의창소방서 관계자는 “어두운 공간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영화관의 경우 화재 시 더 당황스러울 수 있으므로 객석유도등과 피난구유도등을 미리 찾아놓는 습관으로 안전을 확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