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9 (금)
의창소방서(서장 이기오)는 21일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여 감계 물놀이장 등에 물놀이안전 수칙 현수막을 설치하며, 물놀이 안전사고예방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근 관내 물놀이장 주변에 피서객이 증가하면서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계곡이나 물놀이장 등 물놀이하는 아이들의 안전이 사각지대에 놓이게 되기도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 수칙으로는 ▲물놀이 전후 준비운동 ▲가족·보호자·친구와 꼭 함께 ▲수심확인·안전 확보 ▲긴급 구조는 119 등이 있다.
의창소방서 관계자는 “물놀이 전충분한 준비운동을 하고 구명조끼 등 안전장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수심이 깊은 곳이나 입수 금지 지역에서 수영을 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2월 11일까지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망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후계...
Group14 Technologies(이하 Group14)가 상주공장(BAM-3)에서 전기차(EV)용 실리콘 배터리 소재‘SCC55’의 본격 양산을 알리는 제품 출하식을 열고 ...
경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서병희 식량작물팀장이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벼농사 전문강사로 나서며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서 팀장은 농촌진흥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