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5 (목)
이길하 성산소방서장은 지난 7월 20일 성산구 소재 경남혈액원에 대한 화재예방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7월 10일 대구경북혈액원의 화재 발생에 대한 후속조치로 혈액원에 대한 화재안전대책을 수립하고 관계인의 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 소방계획서 작성 ▲ 자위소방대 및 초기대응체계 구성·운영 ▲ 소방시설 유지관리에 대한 화재예방 지도 등이다.
아울러, 화재 등 재난발생에 초기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혈액원의 자위소방대 30여명과 합동소방훈련도 병행 실시했다.
이길하 서장은 “혈액원은 국가핵심기반시설인 만큼, 관계인과 직원들이 더욱 더 안전관리에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단 한건의 화재가 발생되지 않도록 점검 및 훈련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