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0 (토)
성산소방서(서장 이길하)는 지난 14일 창원중앙역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민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 전문강사들이 ‘골든타임 4분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기도폐쇄 응급처치법 등 몸으로 익히는 시민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을 주관한 의용소방대 전문강사는 응급처치 이론과 실무 등 현장 응급구조 교육을 수료하고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취득해 지역의 학교 등에서 소방안전강사로 활동 중이다.
아울러, 성산소방서 성산여성의용소방대원들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화재예방 캠페인도 병행 실시했다.
조명순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심폐소생술은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응급처치법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민안전교육을 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