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4 (수)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 의용소방대 119수호천사는 12일 오전 진해신항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2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19수호천사’는 의용소방대원 중 심폐소생술 강사 과정 등 전문 자격을 취득한 대원들로 시민에게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대비해 신속한 초기 대응과 심폐소생술 시행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사례를 활용한 이론교육과 마네킹을 활용한 가슴압박 실습,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119 신고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이다.
소복희 웅동여성의용소방대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 가장 필요한 것”이라며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이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시민 한 명에 대한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상북도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등에서 열린 ‘CES 2026 경상북도 공동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이를 계기로 기술 협력과 글로벌 투자...
상주시 공성면번영회(회장 최재응)에서는 1월 12일(월) 공성면(면장 최한영)을 방문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공성면 ‘함께모아 행복금고’에성금 100만원을기탁하였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청사 내 알천홀에서 ‘2026년 신년맞이 언론인간담회’를 열고, 올해 주요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올해 신년 언론인간담회는 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