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5 (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 의용소방대 119수호천사는 12일 오전 진해신항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28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19수호천사’는 의용소방대원 중 심폐소생술 강사 과정 등 전문 자격을 취득한 대원들로 시민에게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을 대비해 신속한 초기 대응과 심폐소생술 시행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사례를 활용한 이론교육과 마네킹을 활용한 가슴압박 실습,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119 신고방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이다.
소복희 웅동여성의용소방대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 가장 필요한 것”이라며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이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시민 한 명에 대한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애플라이온스클럽(대표 권영호)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쌀 10포와 라면 15박스를 청송읍에 기탁했다. 이...
상주시 남원동(동장 고두환)에서는 2026년 1월 2일 남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직원과 관내 통장·단체장 등 5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제19대 고두환 남원동장의 취임을 축하하...
구미시는 지난 31일 동락공원 광장에서 ‘2026 구미시 새희망 카운트다운’ 행사를 열고 새해의 안녕과 도약을 시민과 함께 기원했다. 행사는 시민들의 높은 참여 속에 마무리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