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월)
더봄발달장애인복지협회(김영효 회장)는 지난 7월 1일 금요일 오후7시~9시 까지 대구시 중구에 위치한 협회 사무실에서 자조모임 회원들과 함께 요리교실을 진행 하였다고 전했다.
현재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활동 My Story는 매주 월·수·금 3일 중에 월·수는 자율 활동으로 회원들끼리 전주에 활동을 결정하고, 금요일 1·4주는 미래 독립생활을 위한 요리활동, 2·3주는 미술활동이 진행된다고 한다.
서영진 셰프는 “이번활동은 두 번째로 진행되는 한식요리 교실이다. 첫 번째 보다는 조리 기구를 다루는 모습들이 훨씬 더 익숙해져 있고 그리고 여유롭게 요리하는 모습들을 보니 뿌듯하다. 다음 요리 활동 시간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이날 진행된 요리활동의 메뉴는 닭볶음탕으로 서영진 한식 셰프가 먼저 시범을 보이면, 회원들은 각각 4조로 나뉘어져 조별 요리를 완성한다고 전했다.
봉사자 권대원(경북대학교 의과대학 2학년) 학생은 “같은 과 친구랑 같이 봉사를 와서 처음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라서 어색 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회원들과 함께 어울리면서 요리활동도 함께 하고 완성된 닭볶음탕도 맛있게 먹었다. 모두들 요리 실력이 대단 하다고 느꼈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친구랑 함께 봉사를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더봄발달장애인복지협회(김영효 회장)는 My Story 외에 토요일 여가문화프로그램인 모꼬지를 매월 토요일 2회 (미술활동, 시외여행) 진행한다고 한다.(후원문의 010-9226-3051)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남 의령군 칠곡면 내조. 겨울바람이 골목을 훑고 지나가도, 큰어머니 집 마당에는 이상하게 따뜻한 기운이 먼저 들어왔다. 오늘은 우리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큰어머니 이임희 여사님...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포항시에 있는 (재)포항소재산업진흥원(POMIA) 대회의실에서 포항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 ‘이차전지 인력양성 교육(중급과...
상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2026년 1월 29일(목) 상주시가족센터를 방문해2025년 바자회 수익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이날 전달된 성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