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7 (화)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숙박시설, 야영장, 글램핑장 등을 찾는 가족단위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민의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추진내용은 숙박시설 등에 대한 불시 단속과 등록야영장 유관기관 합동점검, 고속도로 휴게소 화재예방 계도활동 강화 등이다.
이를 위해 경남소방본부는 숙박시설, 대형마트, 터미널 등 149곳에 대해 도내 전 소방서 소방특별조사반 26개 반 52명을 7월 중 불시에 투입하여 피난․방화시설 폐쇄․훼손, 피난 통로상 장애물 설치행위 등 화재 시 인명피해로 직결되는 부분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관계자에게는 유사한 화재사례를 알려 화재경각심을 높이고, 피난ㆍ대피훈련 계획 수립 및 자체 훈련을 지도하는 등 화재예방 상담도 병행한다.
등록야영장 292곳은 7월말까지 시․군 야영장 담당부서와 소방서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소방관계법령, 전기 및 가스 사용기준 준수여부 등을 점검한다.
도로 터널과 고속도로 휴게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화재 시 차량 및 이용객의 안전한 대피와 소방안전관리자의 초기 대처 방법을 집중 지도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카라반(캠핑카 등) 화재 예방을 위해 제작․판매․유통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기배전반 내 소공간용 소화기구 설치 및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권장하는 등 화재예방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종근 경남소방본부장은 “코로나19 안정화로 인해 올해 여름 가족단위 야외활동이 예년에 비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도민이 자주 찾는 휴양지 숙박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안전 점검을 강화하여 편안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의 희망찬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인 2026 상주곶감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통합된 축제로 3번째를 맞이하는 곶감축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태평성대경상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26년 복지시책 추진 방향을 ‘든든복지 희망청송’으로 정하고,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군민을 아우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통합돌봄 정책과 주민밀착형 ...
김천시 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동용)는 26일 율곡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도 운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율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