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0 (금)
대구중부경찰서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2일(월) 19시 대구중부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에서 가정의 온기를 주는 따뜻한 나무, “화목트리”라는 슬로건 아래 가정폭력 신고 이력이 있는 부부를 대상으로 가정폭력 역할극을 시행하였다.
이번 역할극은 역지사지 갈등해결 코칭드라마로 부부간의 문제 예방을 주제로 외부강사를 초빙하여 2시간에 걸쳐 신뢰관계 형성 및 인터뷰로 갈등원인을 탐색하고 역할극을 통하여 갈등해결 및 동기강화를 거쳐 행복세레머니로 마무리 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역할극을 참여한 부부는 “기존에 전문상담기관에서 받았던 경험보다 한 단계 더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서로에 대해 그동안 말하지 못하였던 이야기를 역지사지 입장으로 역할극을 통하여 모두 표출하고 나니 속이 시원하다”며 환하게 웃으면서 함께 귀가하였다.
시진곤 대구중부경찰서장은 “가정폭력은 집안 내부문제만이 아니라 가정파탄·폭력성을 통해 강력범죄로 이어지는 원인이 될 수도 있어 예방이 중요하다. 경찰에서도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며, “가정폭력 신고에 대해 모니터링을 지속 실시하여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화목트리 행사를 통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하였다.
화목트리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대구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053-420-1008)로 문의하면 된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국제로타리3630지구 진보로타리클럽(회장 박준성)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준성 회장은 “앞으로도 ...
상주시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주시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상철 부시장이 주재했으며,경제산업국장과 주요 부서장, 구...
경주시가 새해 첫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열린 제29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에 관한 보고를 통해 2026년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