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맑음속초22.2℃
  • 맑음28.7℃
  • 맑음철원30.2℃
  • 맑음동두천30.2℃
  • 맑음파주30.3℃
  • 맑음대관령17.9℃
  • 맑음춘천28.6℃
  • 맑음백령도23.9℃
  • 맑음북강릉20.9℃
  • 맑음강릉21.8℃
  • 맑음동해21.6℃
  • 맑음서울29.5℃
  • 맑음인천29.9℃
  • 맑음원주29.5℃
  • 흐림울릉도19.6℃
  • 맑음수원28.5℃
  • 맑음영월28.2℃
  • 맑음충주28.0℃
  • 맑음서산28.0℃
  • 구름많음울진20.9℃
  • 맑음청주27.4℃
  • 구름많음대전25.3℃
  • 흐림추풍령21.2℃
  • 구름많음안동23.3℃
  • 흐림상주24.8℃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군산27.4℃
  • 흐림대구22.0℃
  • 구름많음전주26.7℃
  • 흐림울산19.5℃
  • 흐림창원23.6℃
  • 구름많음광주27.3℃
  • 흐림부산22.6℃
  • 흐림통영21.8℃
  • 맑음목포25.1℃
  • 구름많음여수22.3℃
  • 구름많음흑산도22.9℃
  • 흐림완도23.8℃
  • 구름많음고창26.7℃
  • 흐림순천23.6℃
  • 맑음홍성(예)26.7℃
  • 맑음24.9℃
  • 흐림제주22.5℃
  • 흐림고산22.6℃
  • 흐림성산21.5℃
  • 비서귀포20.0℃
  • 흐림진주24.2℃
  • 맑음강화29.4℃
  • 맑음양평28.7℃
  • 맑음이천29.4℃
  • 맑음인제26.2℃
  • 맑음홍천29.2℃
  • 맑음태백20.2℃
  • 맑음정선군24.0℃
  • 맑음제천26.3℃
  • 구름많음보은23.2℃
  • 맑음천안25.8℃
  • 맑음보령28.4℃
  • 맑음부여26.4℃
  • 구름많음금산24.1℃
  • 맑음25.2℃
  • 맑음부안27.1℃
  • 구름많음임실24.0℃
  • 구름많음정읍25.7℃
  • 구름많음남원25.2℃
  • 흐림장수21.3℃
  • 구름많음고창군25.9℃
  • 구름많음영광군26.7℃
  • 흐림김해시23.4℃
  • 구름많음순창군25.5℃
  • 흐림북창원23.8℃
  • 흐림양산시22.5℃
  • 흐림보성군24.3℃
  • 흐림강진군24.3℃
  • 흐림장흥23.4℃
  • 흐림해남23.8℃
  • 흐림고흥22.9℃
  • 구름많음의령군25.2℃
  • 흐림함양군23.2℃
  • 흐림광양시24.0℃
  • 흐림진도군23.4℃
  • 맑음봉화23.0℃
  • 맑음영주24.4℃
  • 구름많음문경24.2℃
  • 흐림청송군21.7℃
  • 흐림영덕19.6℃
  • 구름많음의성23.5℃
  • 흐림구미24.2℃
  • 흐림영천20.6℃
  • 흐림경주시19.5℃
  • 흐림거창22.1℃
  • 흐림합천24.0℃
  • 구름많음밀양25.6℃
  • 흐림산청22.9℃
  • 흐림거제21.8℃
  • 흐림남해23.8℃
  • 흐림22.4℃
국기원, 서울특별시와 이전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기원, 서울특별시와 이전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5월 2일 오후 2시 서울시청서 업무협약식 개최…국기원 이전 건립 상호협력

  • 기자
  • 등록 2022.05.02 17:10
  • 조회수 524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이동섭 국기원장과 서울특별시 관계자들의 기념촬영 모습

 

국기원이 서울특별시와 이전 건립을 비롯한 국기(國技) 태권도 진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5월 2일(월) 오후 2시 서울특별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동섭 국기원장, 김무천 행정부원장, 윤웅석 연수원장 등 국기원 관계자들과 오세훈 시장, 최경주 관광체육국장, 윤희천 관광정책과장 등 서울특별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로 △국기원 이전 건립 관련 협업체계 구축 △국기(國技) 태권도 진흥 및 보급 상호협조 △서울 관광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협력 등 사업 수행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서 서명에 앞서 이동섭 국기원장은 “한류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태권도의 구심점인 국기원 건물이 노후화됨에 따라 많은 문제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오세훈 시장님께서 공감해주셔서 이런 자리가 마련되었고, 올해 개원 50주년을 맞아 국기원 재건축을 통해서 그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오늘 이렇게 국기(國技) 태권도 진흥과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서 기쁘다. 태권도의 성지인 국기원 이전 건립을 추진해 국기원을 새롭게 활성화 시키고, 나아가 태권도를 한류 관광콘텐츠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기원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기원 명소화 사업 추진위원회(가칭)’를 발족하는 등 이전을 위한 세부사항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출처 : 국기원
웹사이트 : http://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