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1 (일)

주택화재 현장
광양소방서(서장 최현경)는 주택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피난할 수 있도록 화재예방 홍보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소방청 화재통계에 의하면 최근 전남 10년간(’12년~’21년) 주택화재는 전체화재의 21.6%이나, 주택화재 사망자는 전체화재 사망자의 54.9%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소외계층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무상설치 및 관리 ▲화재없는 안전마을 조성 및 관리 ▲119생활안전순찰대 운영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집중 홍보 등이다.
특히 이번 대책 중 소방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소방서 원거리 산림인접 지역 주택에 효과적으로 초기진화가 가능한 주택용 간이스프링클러 설치 특수시책을 추진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주택 화재 시 피해를 줄이기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길 바란다”며 “나와 이웃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피난시설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피난시설 사용법을 숙지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7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청송군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하고, 지역 농업...
경주시는 2025년 한 해 동안 농업·축산 분야 전반에서 우수한 정책 성과를 거두며, 중앙정부와 경상북도, 전문기관이 주관한 각종 평가에서 총 5개 분야 수상을 기록하는 성...
한국자유총연맹 상주시지회(회장 이은주)는 12월 17일(수) 김정훈부회장을 비롯한 조직간부 및 읍·면·동 회장 및 회원 35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안보 현장 견학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