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3 (화)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우리나라 소방의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소방 유물 수집‧기증 운동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기증 대상 유물은 작은 배지부터 소방 관련 문헌, 서적, 사진, 물품, 의복, 장비, 차량까지 크기와 종류에 상관없다. 기증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소방유물자료관(firemuseum.or.kr)에서 ‘소장유물 기증운동’을 클릭한 후 ‘소방유물기증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유물 기증자에게는 △유물 기증증서 발급 △명예의 전당을 통해 기증자 명단 수록 △중요 행사 및 전시 개막식 초청 등 특전이 주어진다. 기증된 유물은 2024년 건립될 예정인 국립소방박물관에 전시된다.
변성근 안전예방과장은 “작은 단추 하나에도 소방의 옛 모습이 담겨있을 수 있다”며 “소방유물을 통해 숨은 역사와 이야기가 밝혀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 공성면번영회(회장 최재응)에서는 1월 12일(월) 공성면(면장 최한영)을 방문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공성면 ‘함께모아 행복금고’에성금 100만원을기탁하였다. ...
주낙영 경주시장은 13일 청사 내 알천홀에서 ‘2026년 신년맞이 언론인간담회’를 열고, 올해 주요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올해 신년 언론인간담회는 새해...
영양읍의용소방대(남성대장 권재우·여성대장 이현숙)는 13일(화) 오전 10시 영양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희망2026 캠페인성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영양읍의용소방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