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7 (토)
창원소방본부(본부장 김용진)는 지난 21일부터 22일에 거쳐 양일간 미해군 진해부대 소방대와 함께 재난사고를 대비한 실제화재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소방대원과 미해군 소방대원 등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진압능력과 화재 시 인명구조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건물 내 화재 발생으로 연기가 가득한 가운데 소방요원들의 구조를 기다리는 부상자가 있는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방화문 개방 훈련 △호스연장 및 방수훈련 △고립 요구조자 구조 등 CFAC 소방대의 다양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화재 진압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화재 초기 대응능력을 높였다.
한‧미 소방요원들은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화재진압능력을 끌어올렸고, 훈련 종료 후에는 개선점과 보완사항을 논의했다.
김용진 본부장은 “미해군 소방대와의 활발한 교류와 긴밀한 상호 협조로 재난에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지속적으로 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지역사회와 문화, 그리고 나눔을 잇는 조용한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을 이끄는 장화연 지점장이 그 중심에 서 있다. EBTS협동조합 진해지국은 최근 창원...
상주시와 상주시곶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윤재웅)에서는 12월 23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 상주곶감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4일 진보면사무소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보면에서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온 지역업체 진보종합정비공장(대표 권오갑)을 ‘우리동네나눔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