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종근)는 3월 17일부터 4일간 119상황근무자를 대상으로 언어장애인의 영상신고에 대비한 수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대상은 119종합상황실 상황근무자 80명이며 경남 농아인지원센터 배경석 수어통역사가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언어장애인(농인·청인)이 본인의 장애 여부를 표현하는 수어와 주소 등 지번, 불·물·전기·등 사고 종류를 표현하는 119신고를 기준으로 기본적인 수어 표현을 배우고 실습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김봉철 상황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언어장애인이 119신고 시 어려움이 없도록 수어실습을 지속하여 실시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자신감을 얻었다”고 전했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언어장애인의 신고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한 대처를 위해 경남농아인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안전 약자를 위한 119수어 문장 숙달 교육훈련을 지속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경북도는 내년부터 저출생 극복 성금 10억원을 투입해 아동 돌봄 시설 10개소에 안전, 교육, 보건 3대 분야 인공지능(AI) 돌봄 지원 로봇 100여 대를 순차적으로 보급할 ...
재단법인 상주시장학회(이사장 강영석)는 지난 19일 상주문화회관에서2025년 장학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장학페스티벌은 장학생, 우수교사, 학부모 등...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 청송군이웃사촌복지센터(센터장 이상춘),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소영), 안덕면 청년회(회장 권승철), 안덕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