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1 (일)

  • 맑음속초1.3℃
  • 맑음-4.7℃
  • 맑음철원-4.5℃
  • 구름조금동두천-4.6℃
  • 구름조금파주-3.8℃
  • 구름많음대관령-6.5℃
  • 구름많음춘천-2.1℃
  • 구름많음백령도-0.1℃
  • 구름조금북강릉1.7℃
  • 구름많음강릉1.6℃
  • 구름많음동해3.5℃
  • 구름조금서울-2.4℃
  • 구름조금인천-2.2℃
  • 구름많음원주-2.4℃
  • 구름많음울릉도7.8℃
  • 구름많음수원-1.9℃
  • 구름조금영월-2.1℃
  • 구름조금충주-1.8℃
  • 구름조금서산0.3℃
  • 구름많음울진4.1℃
  • 맑음청주-0.3℃
  • 구름조금대전-1.7℃
  • 구름많음추풍령-1.5℃
  • 구름많음안동0.1℃
  • 구름많음상주-0.3℃
  • 구름많음포항5.0℃
  • 구름조금군산0.0℃
  • 구름많음대구2.5℃
  • 구름조금전주0.2℃
  • 구름많음울산4.2℃
  • 구름많음창원5.1℃
  • 구름많음광주3.0℃
  • 구름많음부산6.9℃
  • 구름많음통영6.4℃
  • 흐림목포4.3℃
  • 흐림여수3.9℃
  • 흐림흑산도5.1℃
  • 흐림완도4.4℃
  • 구름많음고창1.9℃
  • 흐림순천1.9℃
  • 구름조금홍성(예)0.3℃
  • 맑음-1.7℃
  • 구름많음제주7.7℃
  • 흐림고산7.4℃
  • 구름많음성산6.7℃
  • 구름많음서귀포11.2℃
  • 구름많음진주4.4℃
  • 구름많음강화-2.6℃
  • 구름많음양평-1.2℃
  • 구름조금이천-2.1℃
  • 구름조금인제-1.9℃
  • 구름조금홍천-2.1℃
  • 구름많음태백-2.0℃
  • 구름조금정선군-2.0℃
  • 구름조금제천-2.9℃
  • 구름많음보은-1.2℃
  • 구름조금천안-0.8℃
  • 구름조금보령-0.5℃
  • 구름조금부여-0.1℃
  • 구름많음금산-0.8℃
  • 맑음-1.3℃
  • 구름조금부안1.0℃
  • 구름많음임실0.2℃
  • 구름많음정읍0.6℃
  • 흐림남원1.0℃
  • 흐림장수-1.1℃
  • 구름많음고창군1.3℃
  • 흐림영광군3.2℃
  • 구름많음김해시5.5℃
  • 구름많음순창군1.7℃
  • 구름많음북창원6.1℃
  • 구름많음양산시7.7℃
  • 흐림보성군4.4℃
  • 구름많음강진군4.3℃
  • 흐림장흥3.9℃
  • 흐림해남4.4℃
  • 흐림고흥3.9℃
  • 구름많음의령군3.0℃
  • 흐림함양군2.3℃
  • 흐림광양시3.5℃
  • 흐림진도군4.7℃
  • 구름많음봉화-0.7℃
  • 구름많음영주-1.5℃
  • 구름많음문경-0.8℃
  • 구름조금청송군-0.1℃
  • 구름많음영덕3.0℃
  • 흐림의성1.4℃
  • 흐림구미1.3℃
  • 구름조금영천1.6℃
  • 흐림경주시3.2℃
  • 구름많음거창0.7℃
  • 구름많음합천4.2℃
  • 흐림밀양4.4℃
  • 흐림산청3.0℃
  • 구름많음거제7.0℃
  • 흐림남해5.2℃
  • 구름많음6.5℃
정읍시, 농업인 유튜버 양성으로 농산물 홍보 판로 개척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농업인 유튜버 양성으로 농산물 홍보 판로 개척 나서

8일부터 30일까지 총 24시간 집중교육 편성

정읍시, 농업인 유튜버 양성으로 농산물 홍보 판로 개척 나서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최근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유튜브 마케팅에 맞춰 농튜버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튜버는 농업의 ‘농(農)’과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Youtuber)’를 합한 신조어다.

농튜버 육성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소비자들의 농산물 구매 형태가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소비문화로 정착하면서 지역 자원의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고 농가의 브랜드가치를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라이브커머스와 유튜브 마케팅은 농업인이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소비자가 유튜브로 생생하게 교감하고 구매함으로써 농산물의 신뢰와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 농업인은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유통비 절감과 매출 증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기술센터는 지난 8일부터 30일까지 6회에 걸쳐 총 24시간 유튜브 마케팅 중급과정을 편성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유튜브 마케팅 기초과정보다 한층 심화된 중급과정으로 추진한 결과 농업인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교육은 SNS 활용 유튜브 플랫폼 등에서 전자상거래로 1차 농산물과 가공품을 취급하는 농업인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인 미디어의 이해 과정부터 방송 장비 활용법과 동영상 촬영기법, 성공적인 유튜브 채널 운영 노하우 등에 이르기까지 실용적인 내용들이 주를 이뤘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트렌드를 이해하고 정보화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자원의 영상 콘텐츠 발굴로 지역 농업인과 농특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