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 구름조금속초2.2℃
  • 흐림-1.1℃
  • 흐림철원-2.0℃
  • 흐림동두천-1.9℃
  • 흐림파주-1.9℃
  • 흐림대관령-4.7℃
  • 흐림춘천-0.3℃
  • 흐림백령도1.6℃
  • 구름조금북강릉2.3℃
  • 맑음강릉2.8℃
  • 맑음동해3.1℃
  • 눈서울-0.8℃
  • 눈인천-0.6℃
  • 흐림원주-1.0℃
  • 비울릉도4.3℃
  • 눈수원-0.8℃
  • 구름많음영월-1.1℃
  • 흐림충주-0.7℃
  • 흐림서산-0.4℃
  • 맑음울진2.6℃
  • 구름많음청주0.3℃
  • 구름많음대전-0.2℃
  • 구름조금추풍령-0.9℃
  • 맑음안동-0.4℃
  • 맑음상주0.4℃
  • 맑음포항2.9℃
  • 흐림군산1.1℃
  • 맑음대구2.1℃
  • 구름많음전주1.0℃
  • 맑음울산3.6℃
  • 맑음창원4.3℃
  • 비광주2.5℃
  • 맑음부산3.9℃
  • 맑음통영2.8℃
  • 비목포3.4℃
  • 구름많음여수3.8℃
  • 비흑산도4.6℃
  • 구름많음완도5.1℃
  • 흐림고창1.6℃
  • 흐림순천1.9℃
  • 구름많음홍성(예)0.3℃
  • 흐림-1.4℃
  • 흐림제주8.8℃
  • 구름많음고산8.0℃
  • 구름조금성산6.7℃
  • 비서귀포7.3℃
  • 맑음진주0.6℃
  • 구름많음강화-0.9℃
  • 흐림양평-0.1℃
  • 흐림이천-0.8℃
  • 흐림인제-0.7℃
  • 흐림홍천-0.9℃
  • 흐림태백-2.8℃
  • 흐림정선군-0.8℃
  • 흐림제천-2.1℃
  • 구름조금보은-1.4℃
  • 흐림천안-0.9℃
  • 구름많음보령0.4℃
  • 흐림부여0.1℃
  • 맑음금산-0.3℃
  • 흐림-0.3℃
  • 흐림부안2.2℃
  • 맑음임실0.4℃
  • 구름많음정읍1.3℃
  • 흐림남원1.1℃
  • 흐림장수-0.3℃
  • 흐림고창군1.3℃
  • 흐림영광군2.2℃
  • 맑음김해시2.8℃
  • 구름많음순창군1.5℃
  • 맑음북창원3.5℃
  • 맑음양산시5.0℃
  • 구름많음보성군4.0℃
  • 흐림강진군4.3℃
  • 흐림장흥4.0℃
  • 구름많음해남4.5℃
  • 구름많음고흥4.5℃
  • 맑음의령군-0.4℃
  • 흐림함양군2.8℃
  • 구름많음광양시2.6℃
  • 구름많음진도군4.6℃
  • 맑음봉화-0.8℃
  • 구름많음영주0.2℃
  • 맑음문경0.6℃
  • 맑음청송군-0.2℃
  • 맑음영덕2.2℃
  • 맑음의성0.1℃
  • 맑음구미1.2℃
  • 맑음영천1.5℃
  • 맑음경주시2.4℃
  • 구름많음거창1.4℃
  • 구름많음합천2.1℃
  • 맑음밀양1.1℃
  • 흐림산청3.3℃
  • 맑음거제4.2℃
  • 구름많음남해4.4℃
  • 맑음3.5℃
KBO 로고 리뉴얼 및 40주년 기념 로고 발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KBO 로고 리뉴얼 및 40주년 기념 로고 발표

디지털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보다 간결하게 변화된 KBO 로고 공개

  • 기자
  • 등록 2022.02.28 10:52
  • 조회수 350
KBO 40주년 기념 로고

 

올해 40주년을 맞은 KBO 리그는 디지털 트렌드에 빠르게 발맞추고 팬 친화적인 소통을 위해 변화된 KBO 로고 발표 등 브랜드 리뉴얼 사업을 진행했다.

리뉴얼 과정에서 가장 초점을 둔 부분은 ‘팬 친화적 커뮤니케이션’이다. 급변하는 스포츠 산업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KBO 리그가 다양한 형태로 팬들과 만날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뒀다.

KBO는 팬들의 일상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개편된 로고를 공개했다.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활용하기 위해 이전 로고에 포함되어 있던 그라데이션을 없애고 단일 색상을 적용했다. 새로운 KBO 로고는 최근 산업 디자인 트렌드인 ‘미니멀라이징’ 과정을 거쳐 디지털 환경에 쉽게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야구공 형상이 포함되어 있는 기존 KBO의 심볼은 유지하여 정통성을 유지했다.

KBO 로고와 더불어 40주년을 기념하는 ‘KBO 리그 40주년 기념 로고’도 공개했다. 리그 브랜드의 통일성을 위해 KBO 로고를 활용하여 숫자 40을 형상화했다. 40주년 기념 로고는 이번 시즌 진행되는 40주년 기념 사업에서 여러 형태로 사용한다.

한편, KBO는 새로운 로고 뿐만 아니라 2022 시즌 KBO 리그 엠블럼, 브랜드 스토리를 담은 홍보 영상 등 브랜드 리뉴얼 과정을 통해 디자인된 새로운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KBO는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발맞추고 팬들이 야구를 일상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도록 더욱 소통하며 노력할 예정이다.
출처 : KBO
웹사이트 : http://1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