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24 (수)
의창소방서(서장 이기오)는 음식점 관계인의 인명·재산을 지키기 위해 주방화재 예방을 당부했다.
음식점 주방화재는 식용유 과열이나 환기시설에 누적된 기름때에 불이 붙어 화재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식용유 조리 적정온도 준수 ▲주방 배기시설 설치 시 불연재료 사용 ▲주방 후드 및 배기 덕트 기름때 정기 청소 등을 지켜야 한다.
또한 식용유 화재에 효과가 좋은 K급 소화기를 비치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야 한다.
의창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는 예방이 중요하지만 예상치 못한 곳에서 불씨가 생기곤 한다”라며 “K급 소화기를 비치해 주방화재를 대비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상주시새마을회(회장 이정희)는 23일 상주문화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 상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3월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극복과 지역사회 안정 회복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5년 경상북도 시·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시책 ...
김천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활 분야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