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구름많음속초23.9℃
  • 흐림29.1℃
  • 구름많음철원30.5℃
  • 구름많음동두천31.4℃
  • 구름많음파주30.3℃
  • 구름많음대관령23.9℃
  • 흐림춘천28.7℃
  • 맑음백령도26.8℃
  • 구름많음북강릉24.7℃
  • 구름많음강릉27.5℃
  • 맑음동해25.0℃
  • 구름많음서울30.2℃
  • 구름많음인천28.7℃
  • 구름많음원주30.1℃
  • 구름많음울릉도22.5℃
  • 구름많음수원30.6℃
  • 맑음영월31.0℃
  • 맑음충주31.0℃
  • 맑음서산30.1℃
  • 구름많음울진22.7℃
  • 맑음청주31.2℃
  • 맑음대전30.3℃
  • 맑음추풍령28.2℃
  • 구름많음안동28.7℃
  • 맑음상주30.0℃
  • 구름많음포항23.3℃
  • 맑음군산27.8℃
  • 흐림대구26.5℃
  • 맑음전주31.6℃
  • 구름많음울산23.0℃
  • 구름많음창원25.2℃
  • 맑음광주30.9℃
  • 흐림부산23.9℃
  • 구름많음통영24.1℃
  • 맑음목포26.0℃
  • 구름많음여수25.1℃
  • 맑음흑산도25.7℃
  • 맑음완도28.6℃
  • 맑음고창29.9℃
  • 맑음순천28.2℃
  • 구름많음홍성(예)30.8℃
  • 맑음29.8℃
  • 구름많음제주24.5℃
  • 흐림고산22.5℃
  • 흐림성산25.5℃
  • 흐림서귀포24.0℃
  • 구름많음진주27.4℃
  • 구름많음강화28.5℃
  • 구름많음양평28.2℃
  • 구름많음이천28.7℃
  • 구름많음인제28.9℃
  • 구름많음홍천28.6℃
  • 맑음태백24.8℃
  • 맑음정선군29.6℃
  • 맑음제천29.1℃
  • 맑음보은30.1℃
  • 맑음천안30.0℃
  • 구름많음보령30.8℃
  • 구름많음부여30.4℃
  • 맑음금산29.6℃
  • 맑음29.9℃
  • 맑음부안28.9℃
  • 맑음임실29.5℃
  • 맑음정읍30.8℃
  • 맑음남원30.2℃
  • 맑음장수28.3℃
  • 맑음고창군30.0℃
  • 맑음영광군29.2℃
  • 구름많음김해시25.5℃
  • 맑음순창군31.3℃
  • 흐림북창원27.1℃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보성군27.0℃
  • 맑음강진군28.7℃
  • 맑음장흥29.0℃
  • 맑음해남28.1℃
  • 맑음고흥29.0℃
  • 구름많음의령군27.5℃
  • 맑음함양군29.5℃
  • 구름많음광양시27.7℃
  • 맑음진도군27.1℃
  • 맑음봉화28.3℃
  • 맑음영주28.8℃
  • 맑음문경28.4℃
  • 흐림청송군26.5℃
  • 구름많음영덕23.1℃
  • 흐림의성28.6℃
  • 구름많음구미28.7℃
  • 구름많음영천25.7℃
  • 구름많음경주시25.5℃
  • 맑음거창29.2℃
  • 구름많음합천27.8℃
  • 구름많음밀양27.8℃
  • 맑음산청28.1℃
  • 흐림거제23.1℃
  • 구름많음남해26.0℃
  • 구름많음26.3℃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한 임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한 임박

전 도민 오는 30일까지 사용 잔액 전부 사용해야

전북도청사

 

“남은 3일간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서둘러 소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세요.”

전북도는 28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도민 피로 해소를 위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오는 30일까지 소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북도에 따르면 지난 23일 기준으로 지원 대상의 98%가량인 176만 3,973명이 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받았고, 이 중 97%인 1,711억 원가량이 소비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도내 경제회복에 불을 지핀 것으로 나타났다.

전북도는 선불카드를 받고 아직 소비하지 않은 53억여 원에 대해서도 사용기한인 9월 30일까지 신속히 소비해 경제회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전북도는 지난 6월 17일,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와 제약된 일상 회복을 위해 도내 주소를 둔 180만 1,412명의 모든 도민에게 보편적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전격 결정한 바 있다.

지난 7월 5일부터 한 달간 각 시군,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수령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1인당 10만 원씩의 무기명 선불카드를 지급하며 신속한 경제회복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전북도는 최대한 많은 도민이 받을 수 있도록 예외적 지급기한을 9월 3일로 확대하여 추가로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였으며, 이에 더해 9월 3일 이후로도 재난지원금 안내 사항 등을 통보받지 못한 도민들에게는 사용기한인 9월 30일까지 지급될 수 있도록 시군과 읍면동에 협조 요청을 한 바 있다.

전라북도 김양원 도민안전실장은 “며칠 남지 않은 사용기한까지 남은 카드 잔액을 사용해 도내 경제회복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이어, 김 실장은 “코로나19로 장기간에 걸쳐 도민들께서 감내해야 하는 어려움은 상당할 것으로 짐작하고 있다. 그런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한 전북 긴급재난지원금이 도내 가정과 소상공인 등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초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여 당부했다.

한편, 아직까지 전라북도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도민은 해당 읍면동에 방문하면 신청 즉시 지급되므로 오는 9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30일까지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전북도로 환수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