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6 (금)

  • 흐림속초17.1℃
  • 맑음17.2℃
  • 맑음철원16.2℃
  • 맑음동두천17.0℃
  • 구름많음파주17.6℃
  • 흐림대관령14.2℃
  • 맑음춘천17.1℃
  • 맑음백령도15.9℃
  • 흐림북강릉17.0℃
  • 흐림강릉17.1℃
  • 흐림동해18.4℃
  • 맑음서울19.6℃
  • 맑음인천21.0℃
  • 맑음원주20.5℃
  • 비울릉도19.9℃
  • 맑음수원21.0℃
  • 구름많음영월18.8℃
  • 맑음충주20.5℃
  • 맑음서산20.2℃
  • 구름많음울진18.3℃
  • 흐림청주22.5℃
  • 맑음대전20.7℃
  • 맑음추풍령19.7℃
  • 비안동20.1℃
  • 맑음상주20.4℃
  • 흐림포항20.2℃
  • 맑음군산19.7℃
  • 구름많음대구20.5℃
  • 맑음전주20.9℃
  • 박무울산19.7℃
  • 흐림창원21.7℃
  • 맑음광주21.0℃
  • 흐림부산21.6℃
  • 흐림통영20.9℃
  • 맑음목포20.6℃
  • 흐림여수21.8℃
  • 맑음흑산도20.0℃
  • 맑음완도20.2℃
  • 맑음고창19.0℃
  • 맑음순천19.3℃
  • 구름많음홍성(예)20.2℃
  • 맑음21.2℃
  • 흐림제주20.9℃
  • 흐림고산20.6℃
  • 흐림성산21.0℃
  • 흐림서귀포21.4℃
  • 흐림진주21.3℃
  • 맑음강화19.3℃
  • 맑음양평20.1℃
  • 맑음이천19.3℃
  • 구름많음인제16.2℃
  • 맑음홍천17.5℃
  • 흐림태백16.1℃
  • 구름많음정선군17.7℃
  • 맑음제천18.6℃
  • 구름많음보은20.1℃
  • 맑음천안20.5℃
  • 맑음보령18.7℃
  • 맑음부여18.4℃
  • 맑음금산19.6℃
  • 구름많음20.1℃
  • 맑음부안20.4℃
  • 맑음임실17.5℃
  • 맑음정읍19.7℃
  • 맑음남원19.3℃
  • 맑음장수16.5℃
  • 맑음고창군18.8℃
  • 맑음영광군19.3℃
  • 흐림김해시21.4℃
  • 맑음순창군19.1℃
  • 흐림북창원22.3℃
  • 흐림양산시22.1℃
  • 맑음보성군21.5℃
  • 맑음강진군19.8℃
  • 맑음장흥19.7℃
  • 맑음해남19.5℃
  • 구름많음고흥19.4℃
  • 흐림의령군21.6℃
  • 맑음함양군21.1℃
  • 구름많음광양시21.2℃
  • 맑음진도군18.8℃
  • 흐림봉화19.0℃
  • 흐림영주19.2℃
  • 맑음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9.0℃
  • 흐림영덕18.9℃
  • 흐림의성20.2℃
  • 구름많음구미20.5℃
  • 흐림영천19.9℃
  • 흐림경주시19.2℃
  • 맑음거창18.5℃
  • 구름많음합천20.0℃
  • 흐림밀양22.6℃
  • 구름많음산청19.6℃
  • 흐림거제21.5℃
  • 흐림남해20.5℃
  • 흐림21.9℃
김해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우수기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김해시, 상수도 지방공기업 우수기관 선정

2014년 행안부 경영평가 이후 매회 우수 평가

김해시청 전경

 

김해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격년제로 실시하는 ‘2021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에서 ‘나’ 등급을 획득해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지방공기업 기초분야 경영평가가 시작(2014년)된 이후 줄곧 상수도분야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특히 2017년도와 2019년도 평가에서는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획득해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113개 기초 상수도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도 사업실적을 지속가능 경영, 경영 성과, 사회적 가치 3개 분야 18개 세부 항목으로 서면 및 현장 확인 평가를 거쳐 이뤄졌으며 평가결과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가~마)을 부여했다.

시는 ▲안정적인 상수도 기반시설 확충,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통한 노후관 개량 및 블록 구축,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고품질 수돗물 생산을 위한 고도정수처리시설(분말활성탄) 설치, 정수장 위생개선 추진, 정수 분야 4개 국제 인증 유지[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NSF(국제위생재단)] ▲노후관 개량을 위한 국비 확보 및 노력 ▲조직진단을 통한 경영개선과 함께 ▲윤리·인권경영 확립을 위해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ISO37001(부패방지경영스템) 인증을 취득한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시는 사업관리자를 중심으로 탄탄한 조직력과 전문성에 바탕해 전 직원이 수돗물 품질 향상과 안정적 공급, 경영 개선에 힘을 쏟고 있다.

또 수도급수조례를 개정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요금 감면 확대, 옥내 누수 감면 기간 확대, 저소득층에 대한 상수도 설치비 지원 등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송홍열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지속적인 우수기관 선정은 상수도 서비스 수준 향상과 유지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한 성과로서 평가결과 부족한 점은적극 개선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대 변화에 맞춘 최상의 수도서비스 제공과 경영합리화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