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맑음속초18.7℃
  • 맑음20.9℃
  • 맑음철원20.4℃
  • 맑음동두천21.7℃
  • 맑음파주21.5℃
  • 흐림대관령13.8℃
  • 맑음춘천20.9℃
  • 맑음백령도18.7℃
  • 맑음북강릉17.4℃
  • 맑음강릉18.8℃
  • 구름많음동해19.0℃
  • 맑음서울24.9℃
  • 맑음인천23.7℃
  • 구름많음원주22.9℃
  • 구름많음울릉도18.8℃
  • 맑음수원23.8℃
  • 구름많음영월19.7℃
  • 흐림충주22.2℃
  • 맑음서산21.9℃
  • 흐림울진19.5℃
  • 맑음청주23.1℃
  • 구름많음대전21.3℃
  • 구름많음추풍령19.5℃
  • 흐림안동20.0℃
  • 흐림상주21.0℃
  • 흐림포항20.0℃
  • 구름많음군산22.3℃
  • 흐림대구19.6℃
  • 구름많음전주22.3℃
  • 비울산18.3℃
  • 흐림창원20.3℃
  • 흐림광주22.4℃
  • 비부산19.9℃
  • 흐림통영19.5℃
  • 흐림목포22.6℃
  • 흐림여수20.7℃
  • 흐림흑산도20.7℃
  • 구름많음완도21.9℃
  • 구름많음고창22.8℃
  • 흐림순천19.7℃
  • 맑음홍성(예)21.5℃
  • 맑음21.5℃
  • 비제주20.3℃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1.0℃
  • 흐림서귀포22.1℃
  • 흐림진주18.6℃
  • 맑음강화21.2℃
  • 맑음양평23.2℃
  • 맑음이천22.5℃
  • 맑음인제17.5℃
  • 맑음홍천20.4℃
  • 흐림태백15.3℃
  • 구름많음정선군16.6℃
  • 구름많음제천19.7℃
  • 구름많음보은20.2℃
  • 맑음천안22.3℃
  • 맑음보령20.9℃
  • 맑음부여20.4℃
  • 구름많음금산21.2℃
  • 맑음21.2℃
  • 구름많음부안22.9℃
  • 구름많음임실21.2℃
  • 구름많음정읍22.9℃
  • 흐림남원20.4℃
  • 구름많음장수18.9℃
  • 구름많음고창군23.3℃
  • 구름많음영광군22.5℃
  • 흐림김해시20.6℃
  • 구름많음순창군21.6℃
  • 흐림북창원19.7℃
  • 흐림양산시20.4℃
  • 흐림보성군21.1℃
  • 흐림강진군21.5℃
  • 흐림장흥20.5℃
  • 구름많음해남22.2℃
  • 흐림고흥21.4℃
  • 흐림의령군18.9℃
  • 흐림함양군18.3℃
  • 흐림광양시20.2℃
  • 흐림진도군22.6℃
  • 흐림봉화17.7℃
  • 구름많음영주19.0℃
  • 구름많음문경19.9℃
  • 구름많음청송군19.1℃
  • 흐림영덕18.4℃
  • 구름많음의성20.5℃
  • 구름많음구미21.5℃
  • 구름많음영천19.7℃
  • 흐림경주시18.9℃
  • 구름많음거창18.9℃
  • 구름많음합천19.5℃
  • 흐림밀양21.0℃
  • 흐림산청18.2℃
  • 흐림거제18.9℃
  • 흐림남해19.5℃
  • 흐림20.6℃
종로구, 11월까지 '낡고 주인 없는 간판 정비'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종로구, 11월까지 '낡고 주인 없는 간판 정비' 실시

간판정비 사진

 

종로구는 오는 11월까지 업소 폐업이나 이전 등으로 장기간 방치된 낡고 주인 없는 간판 정비를 실시한다.

대로변 및 이면도로에 장기간 방치된 낡고 주인 없는 간판을 정비해 간판 추락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고 주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대상은 폐업 또는 업소 변경 등으로 장기간 방치되어 있는 ‘주인 없는 간판’, 노후・훼손상태가 심각하여 안전상 문제가 있는 ‘위험간판’ 등이다.

철거를 희망하는 건물소유자 등은 9월 27일부터 10월 8일까지 도시디자인과 문의 후 간판철거동의서를 방문 또는 팩스,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관할 동주민센터를 통한 신청 역시 가능하다.

동주민센터와 도시디자인과는 신고・접수된 간판의 폐업 및 소유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현장조사를 진행하고, 10월 11일부터 10월 29일까지 정비대상 건물주에게 자진정비 안내문을 발송해 약 3주간 자진정비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위 기간 내 정비하지 않은 간판은 철거물량・동별 여건 등을 고려하고 건물소유자 동의 절차를 거쳐 철거를 진행한다. 아울러 집중 정비 기간 이후에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낡고 주인 없는 간판을 대상으로 상시 신고를 받고 정비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속적인 간판 정비 사업을 통해 2019년 82개, 2020년에는 77개의 간판 정비를 완료한 바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20개의 간판 정비를 마쳤다.

김영종 구청장은 “이번 간판정비 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품격 있는 거리를 조성하고자 한다”며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