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흐림속초21.7℃
  • 구름많음26.8℃
  • 구름많음철원27.6℃
  • 구름많음동두천26.8℃
  • 구름많음파주26.5℃
  • 구름많음대관령18.3℃
  • 구름많음춘천27.1℃
  • 구름많음백령도23.3℃
  • 구름많음북강릉21.8℃
  • 흐림강릉22.0℃
  • 흐림동해22.9℃
  • 구름많음서울26.7℃
  • 구름많음인천27.0℃
  • 구름많음원주27.6℃
  • 구름많음울릉도21.8℃
  • 구름많음수원26.4℃
  • 흐림영월27.2℃
  • 구름많음충주26.7℃
  • 구름많음서산25.9℃
  • 흐림울진22.3℃
  • 구름많음청주25.8℃
  • 흐림대전25.3℃
  • 흐림추풍령21.7℃
  • 흐림안동23.2℃
  • 흐림상주24.2℃
  • 흐림포항21.4℃
  • 흐림군산24.8℃
  • 흐림대구22.4℃
  • 흐림전주25.0℃
  • 흐림울산19.9℃
  • 흐림창원22.4℃
  • 흐림광주23.6℃
  • 흐림부산21.8℃
  • 흐림통영21.3℃
  • 구름많음목포24.7℃
  • 흐림여수22.6℃
  • 흐림흑산도21.4℃
  • 흐림완도23.7℃
  • 흐림고창24.5℃
  • 흐림순천21.8℃
  • 구름많음홍성(예)25.7℃
  • 구름많음25.3℃
  • 비제주20.8℃
  • 흐림고산21.6℃
  • 흐림성산21.0℃
  • 비서귀포21.7℃
  • 흐림진주22.2℃
  • 흐림강화24.8℃
  • 맑음양평26.0℃
  • 맑음이천26.9℃
  • 구름많음인제24.2℃
  • 구름많음홍천26.8℃
  • 흐림태백20.2℃
  • 구름많음정선군24.5℃
  • 구름많음제천24.5℃
  • 구름많음보은23.2℃
  • 구름많음천안25.2℃
  • 구름많음보령27.3℃
  • 흐림부여24.9℃
  • 흐림금산23.9℃
  • 흐림24.6℃
  • 흐림부안25.5℃
  • 흐림임실22.5℃
  • 흐림정읍24.5℃
  • 흐림남원22.7℃
  • 흐림장수20.9℃
  • 흐림고창군24.7℃
  • 흐림영광군24.1℃
  • 흐림김해시22.5℃
  • 흐림순창군23.3℃
  • 흐림북창원22.8℃
  • 흐림양산시21.8℃
  • 흐림보성군24.3℃
  • 흐림강진군24.9℃
  • 흐림장흥24.1℃
  • 흐림해남23.8℃
  • 흐림고흥24.3℃
  • 흐림의령군23.0℃
  • 흐림함양군22.6℃
  • 흐림광양시22.1℃
  • 흐림진도군23.9℃
  • 흐림봉화21.5℃
  • 흐림영주23.8℃
  • 흐림문경23.8℃
  • 흐림청송군21.6℃
  • 흐림영덕21.3℃
  • 흐림의성23.9℃
  • 흐림구미24.2℃
  • 흐림영천21.4℃
  • 흐림경주시21.2℃
  • 흐림거창22.1℃
  • 흐림합천23.7℃
  • 흐림밀양23.8℃
  • 흐림산청22.0℃
  • 흐림거제21.4℃
  • 흐림남해22.6℃
  • 비22.0℃
대전시,‘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운영 본격 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대전시,‘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운영 본격 개시

노․사․민․정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 활성화의 구심적 역할 수행

대전시청사

 

대전시는 지역 단위 의제 중심의 사회적 대화 활성화로 지역 내 현안 해결 및 사회적 합의 도출 등 노사민정 협의회 본연의 기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노사민정협의회 협의회의 역량 강화와 노사관계 전문성 및 지속성 확보를 위하여 대전시 자체 내에 독립사무국 설치 ․ 운영계획을 수립, 사무국 설립을 추진해왔다.

노사관계 분야 전문 인력을 채용을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협의회 사무국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다.

앞으로 사무국은 협의회 실무 분과위원회 구성과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 현안 의제 발굴 및 사업추진, 각 유관기관․단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노사민정협의회가 사무국 운영을 시작으로 우리 지역 고용노동 거버넌스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로 거듭나고, 경제주체 간 협력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대전시는 지역의 고용안정, 노사관계 및 노동환경 개선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협의체로 노․사․민․정 협의회를 2000년에 구성했으며, ‘대전형 노사상생 모델 좋은 일터 조성사업’추진 등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에 노력을 기울여 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