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목)

  • 구름많음속초17.5℃
  • 비19.5℃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동두천22.1℃
  • 흐림파주23.2℃
  • 흐림대관령15.7℃
  • 흐림춘천19.5℃
  • 구름많음백령도17.8℃
  • 비북강릉18.3℃
  • 흐림강릉19.0℃
  • 흐림동해19.3℃
  • 구름많음서울23.6℃
  • 소나기인천23.7℃
  • 구름많음원주23.1℃
  • 흐림울릉도20.2℃
  • 구름많음수원23.9℃
  • 구름많음영월21.2℃
  • 구름많음충주23.7℃
  • 구름많음서산24.0℃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대전26.1℃
  • 구름많음추풍령22.1℃
  • 구름많음안동23.6℃
  • 구름많음상주23.7℃
  • 흐림포항20.5℃
  • 맑음군산24.3℃
  • 흐림대구22.8℃
  • 흐림전주25.1℃
  • 흐림울산21.3℃
  • 흐림창원22.7℃
  • 흐림광주26.1℃
  • 비부산22.8℃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여수23.5℃
  • 구름많음흑산도23.3℃
  • 흐림완도24.3℃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순천24.4℃
  • 구름많음홍성(예)24.6℃
  • 구름많음25.5℃
  • 흐림제주22.1℃
  • 흐림고산20.9℃
  • 흐림성산23.0℃
  • 흐림서귀포22.5℃
  • 흐림진주24.5℃
  • 구름많음강화22.8℃
  • 흐림양평21.9℃
  • 구름많음이천22.4℃
  • 구름많음인제17.3℃
  • 구름많음홍천20.0℃
  • 구름많음태백16.5℃
  • 흐림정선군19.7℃
  • 구름많음제천22.1℃
  • 구름많음보은23.2℃
  • 구름많음천안25.1℃
  • 맑음보령24.0℃
  • 구름많음부여25.1℃
  • 흐림금산23.9℃
  • 구름많음26.3℃
  • 구름많음부안24.4℃
  • 흐림임실24.2℃
  • 구름많음정읍25.4℃
  • 흐림남원25.1℃
  • 구름많음장수22.8℃
  • 구름많음고창군24.7℃
  • 구름많음영광군24.6℃
  • 흐림김해시22.5℃
  • 구름많음순창군25.1℃
  • 흐림북창원25.5℃
  • 흐림양산시23.5℃
  • 흐림보성군25.4℃
  • 흐림강진군25.2℃
  • 흐림장흥25.6℃
  • 흐림해남24.4℃
  • 흐림고흥24.4℃
  • 흐림의령군24.7℃
  • 흐림함양군24.8℃
  • 흐림광양시23.7℃
  • 흐림진도군22.9℃
  • 구름많음봉화21.1℃
  • 구름많음영주20.9℃
  • 구름많음문경23.5℃
  • 흐림청송군22.0℃
  • 흐림영덕20.3℃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구미25.0℃
  • 흐림영천21.4℃
  • 흐림경주시20.3℃
  • 흐림거창23.5℃
  • 흐림합천25.2℃
  • 흐림밀양25.0℃
  • 흐림산청23.4℃
  • 구름많음거제22.7℃
  • 흐림남해23.6℃
  • 비23.8℃
당진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협의체 위원 위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당진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협의체 위원 위촉

송악 건강이음 건강생활협의체 위촉식 및 회의 개최

 

당진시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건강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지난 24일 ‘송악 건강이음 건강생활협의체 위촉식’과 함께 회의를 개최했다.

건강이음 건강생활협의체는 주민건강조직 민간인 대표, 사회복지기관, 공공 안전 분야, 교육기관, 의료기관, 사업체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로 구성됐으며,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효율적인 활동을 위해 정보공유, 연계협력, 프로그램 발굴, 자문 등의 역할을 올해부터 2년간 하게 된다.

건강생활협의체 위원 위촉과 함께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건강생활 지원 사업 보고 ▲내년도 협의체 운영 방향 자문 및 지역건강 문제 도출 및 해결 방안 ▲주민 건강프로그램 개발 등 주민주도형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기틀 마련이 주 안건으로 다뤄졌다.

당진시보건소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장은 “지역사회 각 기관과의 의사소통 채널을 다양화하고 서비스 중복을 방지해 지역사회중심의 건강서비스 질을 높이고자 한다”며 “건강협의체 위원들 및 주민들과 지역 건강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협력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