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9 (목)

대구 중부경찰서(서장 시진곤)가 내달 1일부터 신청사 건축에 따라 임시청사 운영에 들어간다.
25일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985년 준공한 중부서 건물이 노후하면서 현 위치에 신축 건물을 짓기로 하면서 공사완료 시까지 임시청사를 운영하기로 했다. 열악한 사무여건과 주차 공간 부족 등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임시청사는 경찰서 인근에 있는 메리츠 화재 빌딩과 흥국생명 빌딩, 중앙로 빌딩 총 3군데로 나뉜다. 민원실, 경무과, 여성청소년과 등은 메리츠 화재 빌딩으로 형사팀, 경제팀, 사이버수사팀 등은 흥국생명 빌딩으로 교통안전계, 과학수사팀은 중앙로 빌딩으로 들어가게 된다.
중부서는 이사에 따른 치안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2일부터 단계적 이사를 시작해 오는 31일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내달 1일부터는 임시청사에서 정상 업무가 시작될 예정이다.
또 민원인들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주요 관공서 홈페이지, 현수막, 전광판, SNS, 교통표지판 등을 통해 '임시청사 이전'을 알릴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 중부경찰서 홈페이지나 경무계(053-420-1004)에 문의하면 된다.
시진곤 중부경찰서장은 "임시청사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경찰서를 방문하는 데 민원인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경찰서인 중부경찰서는 지하 3층~지상 6층에 이르는 연면적 1만6천200㎡ 규모로 새롭게 탄생할 전망이다. 대구경찰청에 따르면 최근 중부서 실시설계를 마친 뒤 조달청에 적정성 검토를 보낸 상황이며, 12월 중 결과에 따라 최종 설계 금액을 확정할 예정이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1일 국제로타리3630지구 진보로타리클럽(회장 박준성)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준성 회장은 “앞으로도 ...
상주시는 1월 28일(수)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상주시 산불방지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상철 부시장이 주재했으며,경제산업국장과 주요 부서장, 구...
경주시가 새해 첫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9일 열린 제295회 경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시정에 관한 보고를 통해 2026년도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