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9.4℃
  • 구름많음25.4℃
  • 구름많음철원25.2℃
  • 흐림동두천26.3℃
  • 흐림파주25.8℃
  • 흐림대관령15.6℃
  • 구름많음춘천25.6℃
  • 구름많음백령도23.2℃
  • 흐림북강릉19.1℃
  • 흐림강릉19.3℃
  • 흐림동해18.9℃
  • 흐림서울26.4℃
  • 흐림인천24.7℃
  • 흐림원주24.8℃
  • 비울릉도20.2℃
  • 흐림수원25.8℃
  • 흐림영월23.4℃
  • 흐림충주25.1℃
  • 흐림서산25.5℃
  • 구름많음울진20.1℃
  • 흐림청주25.7℃
  • 흐림대전25.9℃
  • 흐림추풍령22.2℃
  • 흐림안동24.2℃
  • 흐림상주23.3℃
  • 흐림포항20.0℃
  • 흐림군산23.6℃
  • 흐림대구22.2℃
  • 흐림전주24.3℃
  • 흐림울산20.1℃
  • 흐림창원21.4℃
  • 흐림광주22.8℃
  • 흐림부산22.6℃
  • 흐림통영20.0℃
  • 비목포22.0℃
  • 비여수20.4℃
  • 비흑산도20.1℃
  • 흐림완도22.0℃
  • 흐림고창22.9℃
  • 흐림순천20.2℃
  • 흐림홍성(예)25.6℃
  • 구름많음25.1℃
  • 비제주22.8℃
  • 흐림고산21.1℃
  • 흐림성산21.9℃
  • 비서귀포21.8℃
  • 흐림진주20.2℃
  • 구름많음강화25.5℃
  • 흐림양평24.6℃
  • 흐림이천24.8℃
  • 구름많음인제23.9℃
  • 흐림홍천24.9℃
  • 흐림태백19.3℃
  • 흐림정선군21.6℃
  • 흐림제천22.3℃
  • 흐림보은23.9℃
  • 흐림천안24.7℃
  • 흐림보령24.3℃
  • 흐림부여24.0℃
  • 흐림금산23.7℃
  • 흐림25.3℃
  • 흐림부안23.5℃
  • 흐림임실22.2℃
  • 흐림정읍23.9℃
  • 흐림남원23.1℃
  • 흐림장수23.3℃
  • 흐림고창군23.2℃
  • 흐림영광군22.1℃
  • 흐림김해시22.8℃
  • 흐림순창군22.4℃
  • 흐림북창원23.4℃
  • 흐림양산시24.4℃
  • 흐림보성군21.1℃
  • 흐림강진군21.2℃
  • 흐림장흥20.8℃
  • 흐림해남21.2℃
  • 흐림고흥20.3℃
  • 흐림의령군21.4℃
  • 흐림함양군21.9℃
  • 흐림광양시20.7℃
  • 흐림진도군21.2℃
  • 구름많음봉화22.9℃
  • 구름많음영주23.1℃
  • 흐림문경23.3℃
  • 흐림청송군23.7℃
  • 흐림영덕20.5℃
  • 흐림의성24.4℃
  • 흐림구미23.8℃
  • 흐림영천21.2℃
  • 흐림경주시20.5℃
  • 흐림거창20.8℃
  • 흐림합천21.5℃
  • 흐림밀양23.6℃
  • 흐림산청20.8℃
  • 흐림거제20.1℃
  • 흐림남해20.8℃
  • 흐림23.5℃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5기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5기 성료

지역 농산물 가공인력 육성을 위한 가공실습 교육 추진, 15명 수료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5기 성료

 

광양시는 지난 22일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5기’를 마치고, 수료생 15명을 배출했다.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가공과 창업을 준비하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고, 농산물가공센터에서 교육생들이 직접 농산물을 가공 실습하며 가공장비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추진됐다.

광양시 농식품 가공 창업교육은 농산물가공센터 가공 핵심인력 육성과 지역 농산물 이용 가공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기초와 심화 2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농산물 가공에 관심 있는 광양시민에게 다양한 농식품 가공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초, 심화과정을 모두 수료한 농업인은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 운영법인체인 ‘광양농부영농조합법인’에 회원 가입 자격이 주어지며,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이용해 농산물가공센터에서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광양시 농산물가공센터는 2017년 준공해 50여 종의 가공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실 당절임, 생강차, 표고 분말 등 6개 품목에 대해 품목제조보고를 완료했다.

또한 올해 추진 중인 ‘광양시 농산물 가공기술 표준화 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 농산물 매실, 돌배, 생강 등을 이용한 새로운 가공제품과 표준화된 가공 기술을 개발해, 농산물가공센터 운영 법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기술 이전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나승도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교육생분들께 감사하다”며, “광양시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가공센터를 중심으로 농산물 가공이 활성화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