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4 (일)
창원소방본부는 화재 상황에서 소화기를 활용해 피해를 줄인 사례를 소개하며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화재 발생 시 사용한 소화기(사진/창원소방본부)
소방본부에 따르면지난 6일 오후 8시 22분경,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세대 내 비치된 소화기를 활용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화재 발생 시 사용한 소화기(사진/창원소방본부)
화재는 세대 내 주방에서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발견자가 화재 사실을 인지한 후 즉시 소화기를 이용해 자체 진화를 하였다. 이에 따라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으며, 화재 확산을 막을 수 있었다.
창원소방본부는 이번 사례를 소개하며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를 홍보하고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초기 진압에 활용되는 소화기와 경보음을 통해 화재 사실을 전파하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창원소방본부 안전예방과장(김용연)은 “최근 주택용 소방시설로 대형 화재를 방지한 사례가 잇따라 나오고있다.”라며, “가정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거듭 당부한다.”라고말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국방 칼럼 | 홍원희] 정년퇴임을 앞둔 요즘, 문득 손끝에 남아 있는 시간의 감촉을 느낀다. 달력을 넘길 때마다 숫자 하나가 아니라, 지난 32년의 장면들이 함께 넘어간다.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부산광역시에 있는 부산해양경찰서 부두에서 열린 수산계고 공동실습선 ‘해누리호’ 취항식에 참석해, 해양수산부 장관과 해양경찰청장, 교육부 관계...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11일 (사)한국농공단지연합회 경북협의회(회장 김형구)와“AI 기반 식물공장형 스마트팜 구축 및 농공단지 미래산업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