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 여름철 가족 친화 명소로 자리매김

기사입력 2025.08.25 19: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도심 속 안전한 물놀이 공간 확충

    ● 자연 속 가족 휴식 명소 각광

    1-1. (기획보도)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 여름철 가족 친화 명소로 자리매김 - 공원과(마동근린공원1).jpg

     

    ▲ 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마동근린공원)


    [검경합동신문 염진학 기자]  광양시가 올여름 운영한 어린이 물놀이터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지역 대표 가족 친화 명소로 자리 잡았다.

     

    시는 마동근린공원 꿈빛물놀이터백운제 테마공원 물놀이터2개소를 운영한 결과, 21,346명이 방문했으며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97%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이 전체의 86%를 차지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광양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 도심 속 안심 물놀이, ‘마동근린공원 꿈빛물놀이터신규 개장

    1-2. (기획보도)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 여름철 가족 친화 명소로 자리매김 - 공원과(마동근린공원2).jpg

    ▲ 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마동근린공원)

     

    광양시는 올해 여름 새롭게 조성한 꿈빛물놀이터81일부터 24일까지 무료 개장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곳은 어린이 유아 사계절 놀이영역 등 3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름철에는 물놀이 시설로, 그 외에는 어린이 놀이터로 활용할 수 있어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낮은 수심 유지와 탄성 포장 바닥, 충분한 휴식 공간 확보를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운영 기간 동안 8,466명이 방문했으며, 이용자 만족도는 95%, 재방문 의사는 96%에 달했다. 이는 도심 속에서 안심하고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 자연 속 수변 명소, ‘백운제 테마공원 물놀이터’ 3년 연속 인기

    1-4. (기획보도)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 여름철 가족 친화 명소로 자리매김 - 공원과(백운제1).jpg

    ▲ 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백운제)

     

    백운제 테마공원 물놀이터는 2023년부터 3년 연속 운영되며 광양시민은 물론 인근 시·군 주민들에게까지 사랑받는 여름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725일부터 817일까지 운영했으며, 12,880명이 다녀가 지난해보다 44.78% 증가했다.

     

    특히 관외 방문객이 19%를 차지해 광양시를 넘어선 지역 대표 관광 명소로의 입지를 확인했다. 올해는 광양시민 무료 개장 어린이풀 확충 그늘막 설치 모바일앱 ‘MY광양을 통한 사전 예약제 도입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개선이 눈에 띄었다. 또한 어린이 생존수영 교실과 연계해 안전교육을 함께 제공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용자 만족도는 무려 99%, 재방문 의사 역시 99%에 달해 시민들의 신뢰와 만족을 동시에 확보했다. 철저한 안전관리, 깨끗한 수질 유지, 체계적인 운영이 매년 이용객들에게 즐거움과 안심을 선사한 것이다.

    1-5. (기획보도)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 여름철 가족 친화 명소로 자리매김 - 공원과(백운제2).jpg

    ▲ 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백운제)


    ■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실현 

    광양시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시민들의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운영 기간을 확대해 더 많은 시민에게 쾌적한 여름 휴식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물놀이터 운영 성과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가족 친화형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1-6. (기획보도)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 여름철 가족 친화 명소로 자리매김 - 공원과(백운제3).jpg

    ▲ 광양시 어린이 물놀이터(백운제)

     

    정현숙 공원과장은 올해 물놀이터가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운영돼 다행스럽다내년에도 더 많은 시민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양시는 이번 물놀이터 운영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라는 도시 브랜드 가치를 실질적으로 보여주며, 가족 중심의 여가·휴식 공간 확충을 향한 의지를 분명히 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