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 전통시장 소방 출동로 확보 훈련 시행

기사입력 2026.01.23 21: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창원소방본부는 겨울철 화재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23일 경화시장을 비롯한 주요 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방 출동로 확보 훈련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60123-2전통시장 소방 출동로 확보 훈련 실시.jpg

    경화시장을 비롯한 주요 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방 출동로 확보 훈련 및 캠페인’(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훈련은 겨울철 화재 취약 시기에 신속한 출동과 초기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전통시장 내 소방 차량의 원활한 진입로 확보에 중점을 뒀다.

     

    이날 훈련에는 본부 지휘 조사차, 구조 버스, 펌프차, 구급차 등 다양한 소방 차량이 동원됐고, 119안전센터도 관할구역 내 전통시장과 출동로 협소 구간을 대상으로 자체 출동로 확보 훈련을 병행했다.

     

    출동로 확보 현황 점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 이번 훈련에서는 훈련 과정에서 출동로 확보에 장애가 발생하면 즉각적인 현장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실효성을 높였다. 또한 훈련 종료 후에는 시장 관계자들과 함께 소방차 진입을 방해하는 요인을 분석하고, 출동 환경 개선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며, 소방 출동로 확보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은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소방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라며, “지역 상인들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경화시장을 비롯한 주요 전통시장 일대에서 소방 출동로 확보 훈련 및 캠페인’(사진/창원소방본부)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