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창원소방본부(본부장 이상기)는 15일 경남로봇랜드 소회의실에서 경남로봇랜드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창원소방본부와 경남로봇랜드 업무협약식 체결(사진/창원소방본부)
협약식은 이상기 창원소방본부장을 비롯하여 최원기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서 서명과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창원소방본부와 경남로봇랜드 업무협약식 체결(사진/창원소방본부)
이번 협약은 안전 문화 행사를 위한 상호 교류와 안전교육 지원 등 창원시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하여 마련했다.
창원소방본부와 경남로봇랜드 업무협약식 체결(사진/창원소방본부)
업무 협약에는 어린이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운영과 경남로봇랜드 내 안전 인프라 구축, 콘텐츠 공동제작, 지역사회 공공 협력 기반 강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소방본부는 지난달 전국 119 소방 동요경연대회를 로봇랜드에서 개최한 바 있으며, 어린이날에는 체험행사를 지원하는 등 우호 협력 관계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교류해 왔다.
이상기 소방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안전 업무를 수행하는 소방과 로봇산업,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경남로봇랜드와 함께 지역사회의 안전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출발점”이라면서 “경남로봇랜드와 함께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다.” 말했다.
최원기 경남로봇랜드재단 원장은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로봇테마파크를 방문하여 안전 기반 시설 구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면에서 “이번 협약으로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말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