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남소방본부, ‘소방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정 예정 대상 4곳 공고

기사입력 2025.09.29 11: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원)는 소방 안전관리 실태가 우수한 4개소를 ‘2025년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신규 인정 예정 대상으로 공고했다고 밝혔다.

    250929-1소방안전관리우수업소 표지1.jpg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사진/경남소방본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제도는 영업주의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통해 소방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는 제도이다.

     

    우수업소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최근 3년 동안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위반 사실이나 화재 발생 이력이 없어야 하며, 업주와 종업원이 정기적으로 소방교육과 훈련하고 그 기록을 보관해야 한다.

     

    이번에 신규로 선정이 예정된 대상은 스타벅스 경남 사천DT,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 양산골프파크, 엔젤리너스 경남의령점 4개소이다.

     

    경남소방본부는 인정 예정 공고 기간(20) 이후 10월 중 자체 심의를 거쳐 오는 119일 최종 인정 대상을 공식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2년간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를 부착할 수 있으며 주요 포털사이트에 소방청 인증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표기된다. 또한, 2년간 화재 안전 조사 및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인정 예정 공고는 경상남도 공보(https://www.gyeongnam.go.kr) 경남소방본부 누리집(https://www.gnfire.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공고일로부터 20일 이내에 전자우편이나 서면으로 이의신청할 수 있다.

     

    김종찬 예방안전과장은 소방 안전관리 우수업소 제도는 다중이용시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반에 안전 의식을 확립하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