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와 한일리더스교류협회 자매결연 체결

기사입력 2025.09.06 11: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 – 한일리더스교류협회자매결연


     

    한일 우호 증진과 미래 협력을 위한 뜻깊은 동행 

    2025년 9월1일본ㅣ시즈오카


    재일본시즈오카한국인연합회(회장: 황혜자)와 한일리더스교류협회 (회장: 김내형)은 양 단체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위해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 은 한일 양국 간 민간 외교의 중요한 디딤돌로, 문화·경제·청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공동의 의지를 바탕으로 추진되었다. 

     

    자매결연 체결식은 9월1일 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에서 개최되었으며, 양 협회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 자리에서 양 협회는 △문화 경제 교류 사업 공동 추진

     △청년 리더 양성 프로그램 협력 △한일 우호 증진을 위한 공동행
    사 개최 등을 포함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연합회 [회장 황혜자]는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한일 민간 교류의 폭을 더욱 넓히고,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길 기대한다"고밝혔다. 

     한일리더스교류협회 [회장 김내형]도 "양 협회의 네트워크와 경험이 결합된다면 양국 관계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함께 참여하고 성장할 수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일리더스교류협회 일본지회 부회장인 하시모토 노보루씨도 양 협회간의 이번의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 체결로 경제 무역 문화등 다양한 교류와 사업을 통해서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받는 기회의 장이 될것이라며, 양 협회가 한일관계의 모범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자매결연 및 업무협약은 정치적 갈등과는 별개로 민간 차원의 우호와 협력의 가치를 되새기며, 양국 국민 간의 깊은 신뢰를 쌓아가는 소중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처
    • 재일본시즈오카한국인연합회: [81-54-368-6663]
    • 한일리더스교류협회: [한국 041-583-2633} 

       {일본 +81-(0)6-7163-8026}

     

    #한일리더스교류협회#재일본시즈오카현한국인연합회#시즈오카한인회#자매결연체결#MOU#우호 협력#한일우호증진#한일수교60주년#한일차세대 교류#시즈오카#시미즈#미호마쯔바라#후지#후지산#누마즈#미시마#자연이좋다.#층남천안시#김내형#

    backward top home PC 버전으로 보기